사진 설명

1. 테레사 바랑가이 달릭(Dalig) 정착촌 전도

2. 테레사 바랑가이 산호세(San Jose) 정착촌 예배 후

3-1. 테레사 아부요드(Abuyod)마을 전도(마르전 가족)1

3-2. 테레사 아부요드(Abuyod)마을 전도(가정집)2

3-3. 테레사 아부요드(Abuyod)마을 전도(길거리)3

4. 비낭오난 마부하이 정착촌 교회 학생부·청년 전도훈련을 끝마치며...

5. 만달루용 DFC교회 Ednival(에드니벌)목사님과 교재





꼬무스따 뽀 까요?

필리핀에서 모든 성도님께 은혜와 평강을 전합니다.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필리핀은 6월 접어들어서는 우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거의 하루에 한차례정도는 비가 내리는 것 같습니다. 비가 와서 습하기는 한데 무더웠던 더위는 한풀 꺾인 듯합니다. 날씨의 변화가 있어서 그런지 6월에는 저희 부부가 장염이 와서 고생을 했습니다. 한번 앓고 나니 체력이 많이 방전이 되서 회복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기도해 주신 덕분에 이제 예전의 컨디션을 회복해서 다시 전도와 정탐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필리핀 코로나 상황은 일일확진자 6~7천명 선을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사역하는 지역은 그렇게 심각한 느낌은 없습니다. 이미 코로나에 익숙해서 그런지 평상시 모습처럼 생활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백신접종 상황은 여전히 저조한 상황입니다. 주로 중국정부가 지원해준 백신이 많이 접종되고 있고 간헐적으로 다국적 기업에서 공급하는 화이자나 아스트라 제네카 등도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장거리 여행이나 이동은 트레블 패스를 소지해야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래도 같은 주(province)안에서는 전도하는데 큰 제약이 없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6월 한 달은 제가 몸이 안 좋았던 2주 빼고는 지속적으로 전도활동과 정탐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주일에는 그동안 전도하며 성경공부를 진행했던 그룹을 주일로 옮겨서 주일예배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략 4개의 그룹으로 나눠서 지역을 옮겨가면서 길거리에서 예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중에는 정탐활동을 통해서 현지마을과 이주민 정착촌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미 세워진 현지교회가 있는지, 가구 수는 어느 정도 되는지 살펴보면서, 길거리에 나와서 놀고 있는 아이들을 보면 모아놓고 찬양을 가리치고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지역에 규모는 작지만 현지교회든 선교사님이 세운 교회든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을 봅니다. 그런데 지난 주 목요일(6/24) 새로운 지역을 정탐하던 중 한 현지 마을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가구 수도 많아 보이는데 교회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카톨릭 채플실 건물만 있었습니다. 그 마을이 마음에 들어와 당분간 계속해서 방문하며 전도할 계획입니다.

 

그 마을에 한 가정을 방문했는데 자녀 셋과 부부가 마을 하천을 건너서 전기와 수도도 들어오지 않은 외진 곳에 살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그곳이 정부 땅 이여서 가장인 남편이 그 정부 땅을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부인은 야산에 열대 과일을 심어서 수확해서 동네 사람들에게 판매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14살인 첫째 딸(마르조리)이 오른쪽 눈이 실명이 되어있고 수술을 받아야할 상황인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긍휼한 마음으로 그 가정에 복음을 전하고 다시 방문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마르조리의 가정가운데 임하길 기도합니다.

 

주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61:1)

아름다운 소식, 복음의 소식을 통해서 마음과 육신이 상한자가 치유함을 얻고 무지와 가난과 멸시에 억눌려 있는 영혼들이 자유함을 누리는 은혜가 그 마을에 임하기를 소망합니다.

 

저희 가정을 위해서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1. 하나님이 보여주시는 귀한 사역지를 찾을 수 있도록

2. 코로나로부터 저희 가정을 보호하여 주시도록

3. 저희 부부의 체력이 정상컨디션으로 회복되도록

4. 동역할 수 있는 예비 된 현지 사역자를 만날 수 있도록

   (73일 지인소개로 현지 사역자를 만날 예정)